본문 바로가기
보고즐기기

똥 밟았네 노래 가사 (아침먹고 땡 집을 나서려는데...)

by ♠ 잡학박사♠ 2021. 9. 8.

SNS에서 화제인 '똥 밟았네' 영상은 EBS 프로그램 포텐독에서 제작진이 만든 영상입니다. 춤부터 노래, 가사까지 시청자들의 마음을 흔들면서 유튜브에는 그 영상의 춤을 커버하는 영상들이 우후죽순 올라왔는데요. 

포텐독이 어린이만화임을 감안했을때 '똥 밟았네' 영상이 어른들에게도 어필이 될만큼 너무 고퀄리티에 파격적인 가사와 묘한 멜로디가 중독적이라 이렇게 난리가 난것인데요. 노래를 만든 사람이 대체 누구냐가 큰 관심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똥 밟았네'의 작사, 작곡은 포텐독 만화를 만든 애니메이션 제작사 '레트로봇'의 대표 '이달' 씨입니다. 포텐독은 초능력을 가진 개들이 악당과 싸우는 내용인데, 이야기 중간중간에 등장인물들이 노래하고 춤추는 뮤지컬 형식을 빌려왔습니다. 예전에 또봇과 비슷한 형태로 또봇 또한 '레트로봇'의 작품이죠. 

똥 밟았네 노래는 개가 똥을 쌌는데도 치우지 않고 가는 주인들때문에 사람들이 길을 걷다가 똥을 밟고 기분나빠하는 상황을 재미있게 그려내었어요. 

이 '똥 밟았네'의 뮤직비디오는 올리자마자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고 2개월만에 900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죠.

 

레트로봇의 대표는 초등학생 아이들이 '아이콘'의 노래 '사랑을 했다'를 떼창하는 모습을 보면서 영감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취향에서 K팝은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똥 밟았네' 영상에 K팝 가수의 안무를 넣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똥 밟았네' 안무는 이대표의 딸이 직접 했다고 하죠. 춤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대학다닐 시절 춤동아리에서 활동하는 등 춤을 좋아한다고 해요. 

똥 밟았네 노래를 부른 목소리에 대해서도 궁금했는데, 모두 직원들과 지인들이 더빙을 했다고 합니다. 성우나 가수가 아닌 일반인들의 목소리라 더욱 현실감있고 좋은것 같아요.

 

똥 밟았네 가사

똥 밟았네 똥 밟았네 똥 밟았네 똥
똥 밟았네 똥 밟았네 똥 밟았네 똥
아침 먹고 땡 집을 나서려는데
화려한 햇살이 나를 감싸네
나만 바라보는 시선을 느끼며
거들먹 거들먹 걷다가
아침 먹고 땡 집을 나서려는데
새로 산 구두가 맘에 쏙 들어
날아갈 듯 가벼운 발걸음으로
또각 또각 또각 걷다가
똥 밟았네 똥 밟았네 똥 밟았네 똥
똥 밟았네 똥 밟았네 똥 밟았네 똥
아침 먹고 땡 집을 나서려는데
아 오늘따라 허리가 하나도 안 아파
가슴을 쫙 펴니 십년은 젊어진 줄
성큼 성큼 성큼 걷다가
아침 먹고 땡 집을 나서려는데
길고양이 한 마리가 나를 노려봐
눈 싸움도 질 수 없다 나는 승부사
눈을 부라리며 걷다가
똥 밟았네 똥 밟았네 똥 밟았네 똥
똥 밟았네 똥 밟았네 똥 밟았네 똥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개똥을 밟는 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침 먹고 땡 집을 나서려는데, 기분좋게 나왔지만 똥을 밟아버린 상황이죠. 아이돌들의 춤과 함께 짜증날 수 있는 상황을 춤과 노래로 재미나게 엮어낸것 같아요. 

중독성이 너무 강한 관계로 수능금지곡으로도 불리는 '똥 밟았네' 뮤직비디오 보고 가시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