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즐기기

넷플릭스 솔로지옥 7,8화 리뷰, 마지막 몇커플 탄생?

by ♠ 잡학박사♠ 2022. 1. 17.

설렘가득한 리얼 예능을 선보인 솔로지옥이 8화로 마무리되었습니다. 5,6화 이후로 일주일이 어찌나 길던지... 업로드 되자마자 시청하고 몇번을 다시 돌려보았네요. 

솔로지옥 7, 8화 리뷰

넷플릭스 솔로지옥에 출연진을 섭외하고 촬영이 시작되기전 정신과 상담을 받았다는 정보는 매우 잘 알려져있는데요. 시청자들은 아름다운 화면을 감상하기만 하면되지만, 문명이 없는 지옥도에서 지내는 생활은 만만치 않긴 한것 같아요. 그래서 출연자들도 평소라면 하지 않았을 행동들이 나오기도 했을것 같구요. 

프로그램 촬영이 끝나고 마지막 인터뷰에서 눈물을 흘리는 참가자들도 있었던 만큼 힘든 상황에서 서로에게 정이 많이 쌓였을것 같아요. 

문세훈 ♥ 신지연

 

6화 마지막 장면에서 문세훈이 천국도에 함께 갈 사람으로 '신지연'을 불렀을때는 정말 놀라웠었는데요. 프로그램이 끝나고 제작진들과의 인터뷰를 보니, 바로 이 모먼트때문에 '솔로지옥'이 흥행할것 같다는 예감을 받았다고 하죠. 

문세훈의 신지연에 대한 집착이 제 개인적으로는 살짝 소름이었는데요. 그러나 7화에서 비춰진 그들의 모습은 예상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문세훈은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풀기 위한 천국도행을 순전히 본인을 위해서만 쓰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지요. 신지연에게는 부담느끼지 말라고 하면서요. 

두번이나 문세훈을 선택하지 않았던 신지연에게 날아왔을 화살이 어느정도 예상이 되긴 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천국도행에 같이 갈 사람으로 문세훈을 선택했지요. 그러나 이번에는 억지로 떠밀리는 느낌이 아니라 그에 대한 감정이 어느정도 온화해진 것 같은 분위기였어요.

문세훈과의 첫번째 천국도 이후로 감정이 많이 누그러졌고, 그래서 마지막 천국도행을 그에게 선물해준 것이겠죠. 천국도에 가서 신지연은 그동안의 자신의 심경을 고백합니다. 저는 신지연이 무척 이해가 되더라구요. 그녀는 누군가와 가까워지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는 사림인데, 너무 빠르게 훅 들어와버리는 상대는 밀어버리게 될 수밖에 없었을거예요. 그런데 주변에서는 왜 받아주지 않느냐는 반응이었을거고, 많은 심적 갈등이 있었을것 같습니다.

문세훈이라는 사람도 다시 보게 되었어요. 두번이나 거절당했다면 자존심이 많이 무너졌을텐데 그런 상대에게 악감정을 가지기보다는 내 감정이 이랬다고 쿨하게 표현하는 모습이 멋있더라구요. 

아마도 신지연도 그런 그의 뒤끝없는 모습에는 마음이 누그러졌던것 같습니다. 문세훈은 그런 상황에서도 자아가 무너지지않는 정말 자존감이 강한 사람이었어요. 허세 비슷한 자신감이 아닌 내면이 단단한 사람을 보면 멋있다고 느끼는 건 누구나 마찬가지인것 같아요. 그리고 그런 자신의 감정표현에도 너무 미안해하지않으면서 상대를 배려하고 자신의 감정까지 챙기는 신지연의 모습도 좋았던것 같네요. 

시작은 송지아가 주인공인듯 했지만 결말은 문세훈과 신지연이 주인공이 된것 같은 마무리였습니다. 문세훈이 신지연을 세번째 선택했던 장면에서 외국인 시청자들도 소름끼친다는 반응들이 많았어요. 그러나 결국은 그가 원하는 것을 얻었다는데에 대단하다는 반응이었죠. 

솔로지옥이 끝나고 많은 시청자들이 결말에서 이루어진 커플들이 실제로도 커플이 되었느냐하는 부분이 가장 궁금할텐데요. 그러나 아직까지 커플이 되었음을 공식적으로 밝힌 사람은 아무도 없네요. 강소연과 오진택 커플은 그들의 SNS에서 아직까지 그들이 함께 어울리고 있다는 증거들이 포착되긴 했는데요. 그러나 실제로 연인으로 사귀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아무도 모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했을때 송지아와 김현중, 신지연과 문세훈은 실제 커플이 되지않았을것 같아요. 훌륭한 선남선녀들이고 지옥도라는 특수한 환경에서 서로의 마음이 맞았지만, 세상에 나와서는 훨씬 더 많은 선택지들과 다양한 변수들이 존재하잖아요. 굳이?? 라는 생각이 들죠. 다른 커플 프로그램이라면 몰라도 솔로지옥 출연자들은 워낙 인기녀, 인기남으로 보였기 때문에 그런 생각이 들었던것 같아요. 

우리나라 예능프로그램으로는 절대 볼수 없었던 수위와 뛰어난 비주얼로 시청자들의 가슴을 설레게 했던 솔로지옥은 이렇게 8화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송지아와 김현중, 강소연가 오진택, 신지연과 문세훈, 안예원과 김준식, 이렇게 4커플이 탄생했죠. 

아직 시즌2에 대한 어떤 예고도 한 바 없지만 이정도의 인기라면 시즌2도 충분히 나올만하지 않을까요? 개인적으로 무척 바래봅니다.  

 

 

반응형

댓글